2010년 7월 21일 새벽 5시경 > 날씨 무쟈 덥습니다 . .
여태까지 " 축복의 칸파넬라 " 라고 읽었었는데, 위 스펠링보니
campanella . . .
" 캄파넬라 " 네요 . . ㅠ_ㅠ
잠도 오고, 얼른 적어봅시다.
※ 이 글은 어디까지나 저의 주관적인 감상입니다.
공략 가능 : ○ / 공략 불가 : ×
미넷트( ○ ) / 카리나 · 베르릿티( ○ ) / 첼시 · 알코트( ○ ) / 아니에스 · 블란지( ○ )
니나 · 린드벨리 ( ○ ) / 사르사 · 톨티아 ( ○ ) / 리트스 · 톨티아 ( ○ ) / 아브릴 ( × )
닉 · 라자크 ( × ) / 아바딘 ( × ) / 가넷 ( × ) / 셰리 · 메이크라프트 ( × )
아비우스 · 벨리티( × ) / 피올레 · 벨리티( × ) / 미리엄 ( × ) / 나간 · 메이크라프트( × )
※ 주의 : 하렘 분위기 싫어하시는 분들은 별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전체적인 스토리 자체는 나쁘지 않습니다.
간단히, 이야기에 대해 설명하면,
주인공은 오아시스( Oasis )라는 클랜 소속되어 있고,
동료들과 함께, 어떤 사람 ( 혹은 단체 ) 이(가)
( ※ 주인공의 동료 : 아니에스, 카리나, 셰리, 미넷트, 니나, 닉 )
각 클랜에 퀘스트 의뢰 소식을 뿌리고,
( ※ Oasis 외 클랜으로 Tortilla Company [ 맴버 : 사르사, 리트스, 골렘 ] 이 있습니다. )
어떤 한 클랜이 해당 퀘스트 의뢰를 받고 퀘스트를 풀어나가는 이야기입니다.
윈드밀 전(前) 작품인 해피니스와 다르게,
각 캐릭마다 이야기 자체가 다르단 점이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 /// )
하지만, 전투같지 않은 전투에서 평을 깎고 싶네요.
이건 . . . 직접 유저가 조종해서 전투하는거도 아니고 . . .
' 공격한다, 방어한다 ' 와 같은 선택지로만 갈리는데, 그냥 이런 선택지 안만들고
쭈욱 스토리 진행으로 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사르사와 리트스가 나와서 리트스가 보케, 사르사가 츳코미 너무 잘어울리는거 같습니다 ' ' ;
솔직히, 얘네때문에 플레이한거 같네요. 허허허 . . .
뭔가 더 적을게 있었는데, 생각이 안나 여기까지 스토리 감상을 적고 다음으로 넘어가겠습니다.
개인적으로 그래픽에서 높게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저 취향상 눈 그리는게 조금 마음에 안들지만
전체적으로 그래픽이 귀엽고 이쁜거 같습니다.
특히나, 이런 부분에서 느껴지는데
플레이하면서, 단순히 피규어 이미지, 배경 이미지가 아닌
서로 조화되어, 하나의 그림이 되는듯한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 여담으로 우리 카페에서 CG 올리시는 분중 하나하나
스샷 찍어가면서 올리시는 분이 계시던데 . . . 대단하신듯 . . . . )
스토리, 그래픽 위 감상이 전부 괜찮았는데, 배경음은 어떨까요 ?
역시 . . . 배경음도 빼놓지 않고, 좋았습니다.
저가 무려 BGM 을 살짝 높은 볼륨으로 켜놓고 플레이 했을 정도니까요 !!
( 평소엔 BGM 소리 팍줄이고 목소리만 듣고 쓱쓱 넘어갑니다 ; )
뭔가 배경음을 올리고 싶은데, 녹음하긴 껄끄럽고, 추출하려니 좀 시간걸릴거 같아서 넘어가겠습니다.
──────────────────────────────
번역 : 포레 ( testarchon )
※ 그냥 듣고 적은거라 틀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 가사 찾아보기 귀찮아서 . . . )
──────────────────────────────
時に人はみな 愛に酷く惑うけれど
토키니히토와미나 아이니히도쿠마도우케레도
때때로 사람들은 모두 사랑에 너무나 망설이지만
絆、約束を抱きしめ 信じて羽ばたいて
키즈나야쿠소쿠오다키시메 신지테하바타이테
인연, 약속을 품고 믿으며 날아올라
心繋いで 心刻んで 手と手繋いで
코코로츠나이데 코코로키잔데 테토테츠나이데
마음을 이어, 마음을 세겨, 손과 손을 잡고
飛んでゆこうよ
톤데유코-요
뛰나가보자
無限の旅路に立ち止り遥かな空見上げ
무겐노타비지니타치토마리하루카나소라미아게
무한한 여행길에 멈춰서 아득한 하늘을 바라보며
零れそうな夢を必死に堪えてたんだ
코보레소우나유메오힛시니코라에테탄다
부서질듯한 꿈을 필사적으로 견뎌왔어
縺れた運命交錯する矛盾な僕らは
모츠레타운메이코우사쿠스루무쥰나보쿠라와
뒤얽힌 운명, 교착하는 모순적인 우리들은
進めず泣いてた別れた道の前で
스스메즈나이테타와카레타미치노마에데
가지 못하고 울었어, 헤어진 길 앞에서
重ねた時はきっと地図になる
카사네타토키와킷토치즈니나루
지내왔던 날들은 분명 지도가 돼
あの日の涙 君の笑顔
아노히노나미다 키미노에가오
그 때의 눈물, 너의 미소
守りたい人がいる 自分信じて そう~
마모리타이히토가이루 지분신지테 소 ~
지키고 싶은 사람이 있어, 자신을 믿고, 그래 ~
だから前を向いて進もう
다카라마에오무이테스스모-
그러니, 앞을 바라보고 나아가자
心の声聞きながら
코코로노코에키키나가라
마음의 소리를 들으며
駆け抜ける風の中 諦めないから
카케누케루카제노나카 아키라메나이카라
헤쳐나가는 바람 속, 포기하지 않으니까
祝福の風が胸の中で強く強く鳴り響くよ
슈쿠후쿠노카제가무네노나카데츠요쿠츠요쿠나리히비쿠요
축복의 바람이 가슴속에서 강하게 강하게 울려 퍼져가
恐れることは何もないから
오소레루코토와나니모나이카라
두려워할건 아무것도 없으니까
限界超えて突き抜け行こう
겐카이코에테츠키누케유코-
한계를 뛰어넘어 헤쳐나가자
愛を燃やして 明日を照らしてゆこう
아이오모야시테 아시타오테라시테유코-
사랑을 불태워, 내일을 밝혀나가자
二人で
후타리데
둘이서
클릭하세요 ( 펴기 ) 클릭하세요 ( 접기 )
미넷트
序章
キスをしてあげようかな
次の章へ進む
一章
はい(どちらでも可)
クエスト:地下倉庫の調査
★戦闘
後衛の遠距離攻撃だ!
きっちりとガード!
カリーナに守ってもらいつつ攻撃!
避けよう!
一斉攻撃だ!
カリーナに任せる
クエスト:ラングバースからの輸送品
ミネットが持っているといいよ
クエスト:村を荒らす凶悪モンスター
チェルシーさんの話を聞こう
★戦闘
全員で防御
全員で連続攻撃
散開してかわす!
クエスト:ロック魚を探せ
アニエスを追いかける
★戦闘
防御に徹する
カウンター狙い
全力で攻撃
クエスト:謎の魔法反応
★戦闘
まずは様子見
攻撃してみる
カリーナさんに尋ねる
★戦闘
魔法陣を攻撃
魔法陣を攻撃
魔法陣を攻撃
クエスト:青き氷花を求めて
【セーブ1】
ミネットに話しかける
★戦闘
攻撃を待つ
防御して待つ
危険なので防御!
クエスト:雪妖精の羽を探して
アニエスから考える
★マップ移動
左→右上→下
★戦闘
攻撃する
防御だ
攻撃する
★マップ移動
上
★戦闘
防御だ
防御だ
攻撃する
★マップ移動
右上
★戦闘
( 기도함→공격한다까지 공격은 랜덤 )
攻撃する(防御だ)×α
祈る
攻撃する
クエスト:作ろう、幸運の鈴
鉱石を入手に向かう
★戦闘
回避してじっくりチェック
頑張って優しく攻撃する
避けてからカウンター狙い!
クエスト:鉱山の追跡調査
★マップ移動
左→上→上→右→上→上→左→左
南
本棚を調べてみる
外周りを調べてみる
床を調べてみる
★戦闘
ガード優先にする
フェイクを交ぜて攻撃
防御を徹底しよう
次の章へ進む
二章
クエスト:流星の宝物・鉱山にて
★戦闘
ひたすら避けに集中する
ここでカウンター
やっぱり回避
やっぱり回避
クエスト:流星の宝物・森林にて
★戦闘
散開して避ける
一斉攻撃
今のうちに足を攻撃
逃げる
クエスト:甘いもの探し!
【セーブ2】
ミネットと
クエスト:猫さんを見つけてください
クエスト:挑戦、プレート探し
ミネットの中に全て出したい
終章
たわし
★戦闘
身構える
身構える
攻撃する
★戦闘
回避する
回避する
攻撃する
回避する
攻撃する
回避する
回避する
攻撃する
回避する
攻撃する
ミネット END
미넷트 END 후에
After Story [ 미넷트 편 ] 을 선택하여
시작
ミネット編
ミネットの中を満たす
中に出す
END
아니에스
세이브 2 부터
二章
アニエスと
クエスト:温泉晶石を掘り当てろ
★マップ移動
真ん中
ここを掘ってみる
★マップ移動
右上
ここを掘ってみる
クエスト:遺跡調査再び
★戦闘
(공격은 아래 3 패턴으로 랜덤)
防御する(섬광)
回避する(꼬리)
攻撃する(블레스)
終章
アニエスの膣内に出したい
アニエスの中を満たしたい
★戦闘
二手に分かれて攻撃
2人で攻撃
2人のタイミングを合わせて攻撃
★戦闘
攻撃する
アニエス END
아니에스 END 후에
After Story [ 아니에스 편 ] 을 선택하여
시작
アニエス編
アニエスの膣奥で果てたい
アニエスの奥に吐き出す
END
카리나
아무 캐릭터 END 후 세이브 1 부터
一章
カリーナさんに話しかける
★戦闘
攻撃を待つ
防御して待つ
危険なので防御!
クエスト:雪妖精の羽を探して
チェルシーさんから考える
★マップ移動
左→右上→下
★戦闘
攻撃する
防御だ
攻撃する
★マップ移動
上
★戦闘
防御だ
防御だ
攻撃する
★マップ移動
右上
★戦闘
( 기도함→공격한다까지 공격은 랜덤 )
攻撃する(防御だ)×α
祈る
攻撃する
クエスト:ニナとお買い物
お茶やコーヒー豆
ガラス工芸品
珍しいカップやグラスなど
クエスト:闇花の咲く森
★探索
右を調べる
★戦闘
まずは様子見
動きが止まっている今が好機
小回りの利くレスターが攻撃
クエスト:見えない衝撃
★戦闘
とりあえず攻撃
追い打ちをかける
★マップ移動
左→上→上→右→上→上→左→左
北
本棚を調べてみる
外周りを調べてみる
床を調べてみる
★戦闘
姿を探す
各自判断による連続攻撃
回避に専念しよう
次の章へ進む
二章
クエスト:ニナさんの護衛
優しい女性が好き
クエスト:流星の宝物・雪山にて
★戦闘
回避を意識して
ここで回避
確実に散開
攻撃しておく
クエスト:流星の宝物・遺跡にて
★戦闘
集結して防御する
様子をみる
まだ様子をみる
今こそ!
攻撃して倒す
クエスト:キノコの王様?
★探索
斑点の無い赤いキノコを調べる
【セーブ3】
カリーナさんを手伝う
クエスト:桜色の貝探し
クエスト:ゆっくり倉庫整理
最後はカリーナさんの口で
カリーナさんに中出しする
終章
カリーナさんの熱い膣内で
クエスト:ニナの依頼
★戦闘
回避を優先する
斬撃により迎撃
回避を優先する
着実に防御する
回避を優先する
全力で回避
防御を固める
攻撃を仕掛ける
カリーナ END
카리나 END 후에
After Story [ 카리나 편 ] 을 선택하여
시작
カリーナ編
カリーナさんの中に出したい
つながりあったまま達したい
END
첼시
세이브 3 부터
二章
チェルシーさんを手伝う
クエスト:大聖堂の警備
クエスト:竜の世界の異変調査
★戦闘
先制攻撃だ!
カウンターを狙う
煙幕玉を使う
お腹が空いている
終章
チェルシーにかけたいと思った
チェルシーの中に出したい
★戦闘
攻撃する
攻撃する
防御する
★戦闘
接近する
突き進む
攻撃する
そのままチェルシーの口内に
チェルシーにかけたい
★戦闘
神技を剣で受ける
神技を剣で受ける
神剣を自身の身で受ける
★戦闘
守護徹底
攻撃を耐え抜く
斬りかかる
攻撃を耐え抜く
斬りかかる
守護徹底
攻撃を耐え抜く
★戦闘
神剣の解放×8
“チェルシー”の解放
許可する
チェルシー END
첼시 END 후에
After Story [ 첼시 편 ] 을 선택하여
시작
チェルシー編
熱い膣の中で果てたい
その膣で果てたい
END
니나
2 장의 니나의 퀘스트 ( 카리나 루트에서 회수 ) 종료 후 Extra Stroy [ 니나편 ] 을 선택하여 시작
ニナ編
レスターを求める
ニナさんを受け入れる
ニナさんの最奥に吐き出す
ニナさんの喉に出す
ニナ END
톨티아 자매
미넷트, 카리나, 첼시, 아니에스 END 후에
Extra Stroy [ 톨티아 편 ]을 선택하여 시작
トルティア編
【セーブ4】
今まで通りがいいにゃあ……
END
세이브 4 부터
トルティア編
レスターを落とす!
クエスト:サルサの落し物?
トルティアCのロビー
クエスト:リトスからの挑戦状
トルティア姉妹が気になる
サルサに
サルサ&リトス END
출처 :
http://www.foolmaker.net/game/s/campanella.html
클릭하세요 ( 접기 )
이야기 : ★★★★☆ ( 4.2 )
그래픽 : ★★★★★ ( 5.0 )
배경음 : ★★★★★ ( 4.5 )
이야기에서 4.0 주기엔 조금 부족하고
4.5 주기엔 아까운거 같아서 4.2로 줬습니다.
꼭 해보세요 ! 정돈 아니지만, 할거 없으면 한번 해보세요 ' ' ;
그리고 2010년 10월 29일에 축복의 캄파넬라 팬디스크인
축제의 캄파넬라가 첫회한정판으로 발매될 예정입니다.
p.s > 다쓰고 나니까 6시가 넘었네 ;
( 분명 4시 반쯤부터 적기 시작한거 같은데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