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min | Write | GuestBook
[공지] 해당 블로그에 용건이 있으신 분께서는 http://blog.fore.kr/ 의 방명록(Guestbook)으로 부탁드립니다.
ソレヨリノ前奏詩(プロローグ) 간략한 감상.
Category : Hobby/MYS-☆ | URL : | Written by 포레 ( 2015. 7. 8. 18:23 ) | 신고

 

 

※ 약간 혹은 상당한 네타바레가 존재함.

티스토리에 검색 제한 기능 있으면 좋을텐데...

 

기말도 끝났겠다. 설치만해두고 클리어하지 못한 게임을 하나씩 클리어할 겸 우선 이 놈을 클리어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주인공은 Empathy 라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 상대방의 감정을 읽을 수 있으나,

 

위 표지에서 제일 왼쪽에 있는 姫野 永遠(히메노 토와) 라는 히로인에게는 감정을 읽을 수 없는 설정이다.

( 정확히, 히메노 토와라는 히로인에게는 마음의 벽이라는 고유 스킬(?)을 가지고 있어서 읽어낼 수 없다고 한다.

정확히, 저 고유 스킬이 어찌생기고 하는건 게임하다보면 나온다. )

 

과거에 주인공과 토와는 서로 사귀었다가 헤어졌다는 이야기가 나오는데 난 이 게임을 올클리어했는데도

 

아직도 왜 헤어진건지 그 이유를 도저히 이해할 수 없다. 이게 연애인가 ????

( 정확히 말하면 헤어진 대략적인 이유는 나오는데 정말 대략적일 뿐 정확하게 콕집어서 나오질 않았다.

너무 빨리 읽어서 놓쳤나... )

 

아무튼, 이 게임을 하면서 몇가지 아쉬웠던 점이 있는데

 

첫번째는 주인공의 Empathy 능력에 대해 구체적으로 표현하지 못한 점이다.

 

정확히는 주인공이 끝까지 Empathy 능력을 하나의 도구로만 생각했다는 점이 문제가 있다. 어쩌면 이게 헤어진 이유인가 ?

 

Empathy 를 사용하면 어떻게하면 사람은 어떤 감정을 느끼고 왜 사람은 저런 감정을 느끼는가

 

이런 상세한 묘사를 하며 스토리를 진행했으면 하는데 이러한 묘사보단,

 

예를 들어, 길을 잃어버린 아이를 찾을 때 부모는 상당히 걱정하는 감정을 나타낼테니

 

그 감정을 따라가 부모를 찾는다의 정도로 밖에 사용하지 않는다.

 

두번째로, 필력이 약함을 느꼈다. 내가 머리가 나빠서 스토리를 이해 못한건지 모르겠는데

 

헤어진 이유도 헤어진 이유인데, 히로인 하나를 클리어하면 마치 과거처럼 묘사되는 듯한 풍경이 나오는데

( 정확히, 토와의 마음 속이라고 나중에 보면 나옴. ) 

 

그 뒤에 스토리 진행할 때마다 주인공이 이전 루트에 있었던 기억을 본능적으로 기억하게 되는데

 

이게 주인공이 과거로 돌아간건지, 아니면 평행 세계(parallel world) 로 글을 적은건지

 

뭐하나 명확한게 보이지 않는다.

( 이 게임하면서 이런거 생각하면 지는 느낌이 든다. )

 

퓨어 커넥트처럼 게그를 풍부하게 넣어줬으면 재미있게 했다 ! 라고 말해줬을텐데 그거도 아니고...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토와빨고해서 올클했지 아니였으면...

 

결론 : 이 게임은 조금 추천하기 힘들다.

 

 

Category
분류 전체보기 (605)
Notice (6)
Programming (79)
DISKER (1)
FSCH (7)
Caption (0)
Rest Time ! (443)
Hobby (64)
Tour (5)
Blind Post (0)
Recent Post
Recent Comment
Link
Calende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