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기 전에 위 그림에 작은 영어 한 문구
I cannot be obedent for the palpitation 을
유심히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후커는 GetplyphOutlineA 으로 맞춰주시면 잘 돌아가며,
할망구의 사투리와 텍스트 출력 문제로 제대로 번역이 안나오곤 합니다.
자 그럼 감상을 적어 봅시다 !
■ 캐릭터
○ : 공략 가능 / × 공략 불가
토도로키 사쿠라코(○) / 미야츠바시 이사키(○) / 토도로키 미이(○)
아리카와 치세카(×) / 토도로키 카나메(○) / 오키나 메구미(×)
■ 스토리
어렸을 적 지냈던 마을로 전학온 주인공
그리고, 자신의 마음에 솔직하지 못한 히로인 !
스토리에 대해서 조금 적으려고 했는데 . . .
맙소사, 적을 내용이 없어 !
( 무엇보다 필력이 안돼 ! )
본 이야기로 돌아가서, 개인적으로 상당히 재미있게 했습니다.
스토리 자체에는 크게 특별한건 없지만, 흡입력이 있습니다.
플레이하고 엔딩까지 마치고나서, " 조금은 짧은게 아닐까 " 하는 생각도 들긴했지만,
저런 소재로 질질 끄는거보다, 짧은 편이 나을거 같아 오히려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 ※ 저런 소재 : 스토리를 간략히 요약하면, 주인공은 수험생이고, 히로인과 연애하는 이야기 )
그리고, 기가사의 지난 작품인 " 이 푸른 하늘에 약속을 " 만큼의 감동은 주지 못했지만
나름대로 감동이 있었습니다. 사쿠라코 엔딩만 말이죠 . . . .
( 그렇다고 딴 캐릭들 엔딩이 재미없단게 아니예요 ㅋㅋ )
엔딩 순서를 추천하자면
미이 -> 이사키 -> 사쿠라코 -> 카나메 을 추천해드리고,
무엇보다, 자기가 끌리는 캐릭부터 공략하는게 재일 재밌을듯 합니다. ' ' ;
( 저는 사쿠라코 -> 미이 -> 이사키 -> 카나메 순으로 했습니다. )
■ 그래픽
옛날 그림체보다 선들이 주변 색상에 섞여 들어갔다고 할까 . . .
좀 더 자연스러워졌네요 ' ' ;
그림다운 그림이 됐다고 할까요 ' ' ~
저가 예전에 글 올린 파르페 감상 (
http://foreblog.tistory.com/305 ) 에서의
그래픽 부분을 확인해보시면 조금더 뚜렷하게 보실 수 있어요 ~
어찌됐든, 좋아요 'ㅡ' /
■ BGM
배경음악은 괜찮은 편입니다.
대체적으로 활기찬 편이며,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습니다.
하지만, 성우 맡으신 분 중 이사키 성우 맡으신 분
뭔가 조금 부자연스러웠달까 . . .
너무 열정적으로 하신거 같네요 . . . . . . . . . .
■ 공략
사쿠라코(桜子)
Phase01 |
【セーブ1】(3回使用)
桜子(千寿・優の部屋) |
Phase02 |
桜子(鶴ヶ丘学園・教室) |
Phase03 |
勇樹(鶴ヶ丘学園・教室) |
Phase04 |
【セーブ2】
勇樹(ハッピーシ~サ~) |
Phase05 |
勇樹(神社境内) |
Phase06 |
桜子(鶴ヶ丘学園・教室) |
Phase07 |
【セーブ3】(2回使用)
勇樹(ハッピーシ~サ~) |
Phase08 |
桜子(ハッピーシ~サ~) |
Phase09 |
【セーブ4】(2回使用)
桜子(轟木家・居間) |
Phase10 |
桜子(鶴ヶ丘学園・廊下) |
桜子 END |
|
아사키(勇樹)
セーブ4から
Phase09 |
勇樹(鶴ヶ丘学園・教室) |
Phase10 |
勇樹(鶴ヶ丘学園・図書室) |
勇樹 END | |
미이(みい)
Phase01 |
要(国道沿い) |
Phase02 |
要(轟木家・居間) |
Phase03 |
要(鶴ヶ丘学園・テニスコート) |
Phase04 |
みい(堤防沿い) |
Phase05 |
みい(神社境内) |
Phase06 |
要(轟木家・居間) |
Phase07 |
みい(国道沿い) |
Phase08 |
みい(轟木家・台所) |
Phase09 |
要(鶴ヶ丘学園・教室) |
Phase10 |
【セーブ5】
みい(轟木家周辺路地) |
みい END |
|
카나메(要)
セーブ5から
|
회수
セーブ1から
Phase01 |
勇樹(鶴ヶ丘学園・教室) |
Phase02 |
勇樹(千寿2階) |
イベント回収 |
セーブ1から
Phase01 |
みい(千寿店内) |
Phase02 |
みい(轟木家周辺路地) |
Phase03 |
みい(鶴ヶ丘学園・廊下) |
Phase04 |
桜子(千寿店内) |
イベント・CG回収 |
セーブ2から
Phase04 |
要(千寿店内) |
イベント・CG回収 |
セーブ3から
Phase07 |
桜子(轟木家・居間) |
イベント回収 |
セーブ3から
Phase07 |
要(要のマンション) |
イベント回収 |
セーブ4から
Phase09 |
要(鶴ヶ丘学園・教室) |
BAD END |
출처 : http://g-seeker.net/game/h/bittersmile.html
|
■ 오프닝
---------------------------------------------------------
제목 : SAKURA☆風味 ( 벚꽃☆향기 )
번역 : 포레 ( testarchon )
---------------------------------------------------------
素直になれない… 大きなお世話!
스나오니나레나이… 오오키나오세와 !
솔직해지지 못하네 … 참견할 바 아냐 !
つまりなんでかな 意地っ張りね
츠마리난데카나 이짓파리네
다시 말해 어째서일까 고집만 부리네 !
動悸に息切れ 助けて
도-키니이키기레 다스케테
너무 두근거려 숨쉬기 힘들어 도와줘
飲み込んだモヤモヤ 冗談じゃないの
노미콘다모야모야 죠-단쟈나이노
머릿속에서 계속해서 떠오르는건 장난이 아냐
どうして?こんなにドキドキするの
도우시테? 콘나니도키도키스루노
어째서 ? 이렇게 두근거리는거야
勝手に騒ぎだす心の中
캇테니사와기다스코코로노나카
갑작스레 웅성이는 마음 속
原因不明! しつこいくらいに繰り返して
겐인후메이 ! 싯츠코이쿠라이니쿠리카에시테
원인불명 ! 짜증날 정도로 반복해서
パンク寸前よ!
판크슨젠요 !
폭발하기 직전이야 !
Happiness! あと数センチ Unnoticed! まだ足りない
Happiness! 아토스센치 Unnoticed! 마다타리나이
Happiness! 앞으로 수 센치 Unnoticed! 아직 부족해
今日も一喜一憂 振り回されて
쿄-모 잇키이치유- 후리마와사레테
오늘도 일희일우로 휘둘려
乱れたペースを取り戻したなら KICK! KICK!
미다레타페-스오토리모도시타라 KICK! KICK!
흐트러진 페이스를 되찾았다면 KICK! KICK!
伝わらない 今の気持ちは
츠타와라나이 이마노키모치와
전해지지 않은 지금 이 마음은
甘くて苦い私だけの 大切なTasty
아마쿠테니가이와타시다케노 타이세츠나Tasty
달콤하고 씁쓸한 나만의 소중한 Tasty
■ 총점
스토리 ★★★★☆ ( 3.7 )
그래픽 ★★★★☆ ( 4.0 )
BGM ★★★★☆ ( 4.0 )
음 . . . 살짝 점수 높게 주긴 했는데
이정도면 개인적으로 괜찮은듯 합니다.
할까 말까 고민하시는 분들 한번쯤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 ' ?
아, 그리고 이 게임을 플레이 하기전에 사카아가리(거꾸로 오르는 허리케인) 하신 분들 중
재미없었다 하신 분들 ( 저도 재미 없었습니다만 . . . )
과거의 기억은 지워버리고, 새로운 마음으로 비터스마일을 해보시는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